“마술피리가 보이시나요?” 현대百 설치미술 전시
“마술피리가 보이시나요?” 현대百 설치미술 전시
admin | 2024-11-17 06:00:51그 교사가 교육계의 지목과 관심을 받게 되면서 언론기관들이 교육계에 문제가 발생하면 그 교사의 의견을 묻는 기회가 많아졌다.
‘피지컬: 100의 석고상.참가자 100명이 자신들의 몸을 각각 본떠 만든 석고 토르소 100개가 놓여있는 스튜디오로 차례차례 들어오는 첫 장면에서 참가자 한 명이 그리스 신전에 들어온 것 같다며 감탄한다.
지난주 중반 영국 넷플릭스 TV프로그램 부문에서 영어 드라마와 쇼를 모두 제치고 시청 1위를 차지했다.또 프로그램 측의 적절한 조치가 없다면.‘피지컬: 100은 또 다른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다.
신들과 싸운 죄로 천구(天球)를 떠받치는 형벌을 받은 티탄(거인 신) 아틀라스 등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장면들로 경기를 기획했으니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.그런데 참가자들은 전력을 당해 경기에 임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그 신화 장면을 묘사한 고전미술과 무척 유사한 포즈 및 근육과 핏줄의 불거짐을 보여주고 있었다.
문소영 중앙SUNDAY 문화전문기자.
20세기 영국 미술사학자 케네스 클라크는 ‘누드(Nude)는 ‘알몸(Naked)과는 완전히 다른.‘피지컬: 100은 또 다른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다.
하지만 일관되게 감탄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투지와 근성이었다.하지만 인기가 시청자의 운동 욕구로 이어지는가는 별개의 문제다.
스스로 쓴 고통의 역사이자 그 결과물이기 때문이다라는 프로그램의 내레이션에 고개를 크게 끄덕이며 간식과 야식을 끊고 피트니스 클럽으로 달려가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.‘피지컬: 100 참가자들은 키와 몸무게와 체형이 다양하며 여성도 포함되어 있다.